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콜론버스를 활용한 게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동대문 와락에서 즐기는 창의적 코딩 학습
플랙티컬 주식회사는 2024년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동대문 와락)에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3차시에 걸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콜론버스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게임으로 코딩을 친구들과 즐기면서 배우는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프로그램 내용과 진행 방식
첫 번째 차시에서는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코딩 개념을 소개하며, SW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노드코딩을 통해 학생들은 코딩의 기초를 배우고,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진 두 번째 차시에서는 학생들이 콜론버스를 통해 게임을 만들며, 협동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게임 개발의 기본 요소를 이해하고, 직접 설계 및 구현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차시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게임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해 탐구하며, 자신들의 작품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찾아오는 체험학습과 찾아가는 체험학습의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와 융합인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